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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안드로이드 개발

material 1.0.0 에서 1.1.0 올릴 때 Chip의 변경점

룬아님 2020. 3. 13. 11:28

https://github.com/material-components/material-components-android/releases?after=1.1.0-beta01

 

material-components/material-components-android

Modular and customizable Material Design UI components for Android - material-components/material-components-android

github.com

우선 Chip은 1.1.0에서 많은 변경점이 있었고 보여지는 부분만 수정했기 때문에 다른 변경점이나 문제점은 확인하지 않았다.

 

1. 기본 Padding이 생김

chip에 기본적으로 8dp 짜리 padding이 생겼다. 기존에 딱 붙어있는 chip을 사용했다면 1.1.0에서는 이상하게 멀리 떨어져 있는 chip을 확인할 수 있다.
이유는 chipMinTouchTargetSize라는 항목이 생겼기 때문인데 default가 8dp로 적용이 되어있다.

app:chipMinTouchTargetSize="0dp"

기존과 같은 디자인을 원한다면 0dp로 설정하면 된다.

 

2. surfaceColor가 흰색이 됨

기존에는 background color만 transparent로 하면 투명 배경을 만들 수 있었는데 background 뒤에 surface의 기본색이 흰색이기 때문에
투명으로 해도 흰색으로 보이는 문제가 있음.

app:chipSurfaceColor="@color/transparent"

chipSurfaceColor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명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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